회장인사말
HOME > 협의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13대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장을 맡게 된 임신애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여러 선배님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오늘에 이른 협의회의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기만 합니다.
너무나 부족한 사람이지만, 회원 선생님들의 뜻을 받아 임기 동안 협의회가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임기 동안 다음과 같은 사안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비대면 환경 공동 대응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비대면 서비스로의 광범위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우리 전문대학 도서관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지 어느 때보다도 아이디어와 경험의 공유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코로나 대응 서비스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각 대학에서 도서관이 코로나 대응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지회 활성화
우리 전문대학 도서관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활발한 지회활동과 정보공유 체계에 있습니다.
대면 활동이 다소 어렵지만, 온라인 활동을 병행하여 계속하여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며,
또한 이를 통해 협의회 전체가 활력을 얻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도서관 지원을 위한 법과 제도 개선
대학도서관 평가 시행령의 왜곡으로 인하여 대학도서관 현장이 매우 어렵습니다.
대학도서관 단체들과의 연대를 통해 전문대학도서관에 실질적인 법적 제도적 지원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소유와 독점이 아닌, 공유와 소통이 능력이 되는 시기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협의회는 대학 도서관의 소통 플랫폼으로 존재하고자 합니다.
협의회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개인과 개별 도서관의 한계를 넘어서는 아름다운 연대의 힘을 모두가 경험하게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6. 1.
제13대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장 임신애